post-title

영어 유치원, 그곳이 궁금하다!

유치원 진학을 앞두고 많은 엄마 아빠가 고민하는 부분, 바로 ‘일반 유치원에 갈 것이냐, 영어 유치원에 갈 것이냐’하는 문제인데요.🔤 이러한 부분은 사실 직접 경험해보지 않으면 알 수 없기 때문에 기관 선택 전에 참 많은 고민이 들어요. 늘 갑론을박이 많은 주제인 만큼, 오늘은 영어유치원에 대해 알아볼게요.🕵️


영어 유치원의 특징

A,B,C....다음이 뭐지..?

✔️ 영어학원의 유치원화 

흔히 ‘영어 유치원’이 일반 유치원의 다른 형태라고 생각하지만, 사실 ‘영어 유치원’은 영어 학원이 유치원화 되었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빨라요.🏫 때문에 정교사 1급 자격증이 있어야 원장이 될 수 있는 일반 유치원과 달리, 영어 유치원은 오너가 다양한 배경을 가질 수 있어요. 또한, 영어 유치원은 말 그대로 ‘영어’를 기반으로 아이들의 생활이 이루어지는 곳이기에 원어민 교사가 상주해 있기도 하죠. 만약 우리 아이가 이중언어 아동이거나 영어에 흥미를 보이는 학습자라면, 영어 유치원만큼 효율적인 기관은 없을 거예요!

✔️ 일반 유치원과 비교되는 부분

영어 유치원은 일반 유치원보다 비교적 교육비가 비싼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.💸 또한, 정교사 자격증을 가진 일반 유치원 선생님들과 달리, 해외에서 다양한 배경의 공부를 한 원어민이 교사로 있기도 하죠.🧑‍🏫 또한 아이들의 생활은 ‘영어 학습’을 목표로 하는 기관인 만큼 영어로 채워져 있어요. 또한 보육 시간이 일반 유치원에 비해 짧지만, 언어 습득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지는 취학 전 시기에 효율적으로 영어를 습득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죠. 


영어 유치원의 장, 단점

가..가만있어보쟈...뭐라고 써있는거지?

✔️ 영어 유치원의 장점

인공지능의 등장으로 번역가가 가장 먼저 없어질 거라는 소문도 무성하지만, 여전히 ‘영어’는 세계화의 필수 능력이에요. 본격적으로 언어습득이 발달하는 취학 이전 시기에 자연스러운 영어 노출 및 영어 사용은 아이에게 영어를 체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에요.🔤 영어 유치원을 택하는 보호자들은 학령기에 본인이 영어 습득에 어려움을 겪었거나, 일찍 아이에게 영어 학습을 제공하고픈 마음인 경우가 많아요. 효율적인 영어 습득이라는 맥락에서는 아주 좋은 선택이죠.💬

✔️ 영어 유치원의 단점

하지만 앞서 말했다시피 기관에서 일하는 선생님들의 검증이 정확히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고, 아이의 기질에 따라 호불호가 극명히 나뉠 수 있어요. 부모가 아무리 좋은 의도로 영어 유치원을 택했을지라도, 아이가 영어학습에 흥미가 없거나 활동적인 체험을 좋아한다면 영어 유치원은 맞지 않을 수 있죠. 또한, 보육 시간이 짧고 비싼 수업료도 기관 선택 시 고려해야 할 부분이에요.

사실 일반 유치원에 가든, 영어 유치원에 가든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의 성향과 부모님의 교육 철학이겠죠. 부모님과 교육철학이 맞는 기관이라도 아이의 성향과 맞지 않으면 소용이 없고,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일 거예요. 그럼 여러 항목에 대한 비교를 통해 부모와 아이 모두 만족하는 선택을 하길 바라요.